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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GT/수리,정비

SK엔무브의 신형 가솔린용 엔진오일 지크탑 FS 0w-30 후기

https://cartales.tistory.com/m/151

지크 탑 0W-30 제품 사용기

https://cartales.tistory.com/m/141 GM의 새로운 엔진오일 Dexos1 Gen3 연초에 GM에서는 오랫동안 일해온 덱소스1 2세대규격을 대체할 덱소스1 3세대 오일 규격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포인트로는 이제 다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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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엔진오일을 지크탑 0W-30 제품에 잘 정착하고 있었는데 SK엔무브에서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인증만 보면 이게 어딜 봐서 가솔린이냐 할 텐데 보통 Fuel Saving 등으로 FS가 들어가면 가솔린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라 FS가 새로운 가솔린용 엔진오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일단 신제품이니 사봤습니다.


가격은 기존 지크탑보다 리터당 2천 원 가까이 비쌉니다.
성분적인 차이가 있을까 싶어 MSDS를 들여다봤습니다.


지크 탑 0W-30 MSDS
지크 탑 FS 0W-30 MSDS

첨가제 구성도 바뀌긴 바뀌었지만 전체 기유 구성 중 PAO가 5~10% 더 증가했습니다.

그래도 지크 레이싱 라인업에 육박하는 가격은 좀 갸웃하죠.
왜냐면 기유 전체를 PAO로 한 킥스 파오 1 제품이 저 제품보다 싸니까요.

실제로 교환 직후에도 딱히 기존 0W-30과 다를 게 없네 싶다고 생각하고 다음엔 그냥 FS 말고 기존 오일로 돌아가야지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오일의 진면목은 장시간 운용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여태 써온 엔진오일은 장시간 고 RPM에 노출, 혹은 교환주기에 다다르면 점도가 깨진다고 해야 할지 엔진에서 짤짤 거리는 소음이 나지만 지크탑 FS의 경우에는 한결같은 느낌을 줘서 매우 놀랐습니다.

수명 쪽에서 기존 지크탑 0W-30보다 월등히 좋아졌던 거였나 봐요.
가격이 비싸진 이유를 납득할 것 같네요.

다만, 이게 늘어난 PAO기유 덕분인지 새 첨가제 덕분인지 궁금해지는데


그걸 알아보려면 이 엔진오일을 써보는 수밖에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