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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GT/수리,정비

엔드머플러 가스켓 교체

제가 알기로는 가스켓 종류는 1회용이라, 한번 사용하고 추후 분해시 벗겨내거나 버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2021/01/12 - [K3GT/수리,정비] - 프론트 언더커버 교체

 

프론트 언더커버 교체

뭘 잘못밟았는지는 몰라도 전면 언더커버가 파손되었습니다. 당장은 큰 문제는 없지만 언더커버에 생긴 불필요한 구멍은 하부 공기흐름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엔진룸에 이물질 유입 등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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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26 - [K3GT/튜닝,용품질] - 이너코팅 시공

 

이너코팅 시공

 이전에 i30cw를 운용할때 아쉬웠던 점은 부식이었습니다.  차체 자체는 현대의 실수로 불려서 그런지 눈에 띄는 부식은 없었으나, 로워암이나 멤버는 아직 부싱이 멀쩡한데도 철판이 삭아서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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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두 차례의 머플러 탈거에도 머플러 가스켓을 재사용해버리고 맙니다.

이게 영 찝찝하더라구요.

 

찝찝하면 갈아야죠 뭐

 

가스켓 품번은 28751 1M100이고 1500원가량 합니다.

머플러용 볼트는 13183 12000이고 가격은 3백원 가량 하네요.

 

 

머플러 상태입니다.

찌들어있는 너트와 가스켓이 보이네요

일단 분해해봅니다.

 

 

다행히도(?) 이 작업은 엔드머플러 지지고무를 풀 필요가 없습니다.

조금만 밀고 재껴주면 분리할수 있어서 정비난이도는 매우 쉽네요.

 

 

찌든 너트와

 

고품 가스켓입니다.

 

신품 가스켓과 비교

 

그럼 다시 조립해봅시다.

 

사진에 보이는건 분해한 뒤 발라놓은 슈퍼루브 실리콘구리스입니다.

내열온도가 꽤 튼튼하던데 고착방지제 대용으로 써봄직하지 않을까요?

그러한 기대감으로 일단 발라두었습니다.

 

끼워주고

 

조여줍니다.

 

순정너트를 사용하여 조립시 머플러 플랜지랑 닿는 부분은 너트 헤드가 아닌 동그란 부분이 플랜지랑 닿아야 합니다.

반대로 할 경우 플랜지와의 간섭으로 조립과 분해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조임토크가 있긴 한데 토크렌치가 없는지라 그냥 임팩으로 조였습니다.

다시 분해할 일이 없길 바라야죠

 

사진으로 보면 이미 머플러가 삭아있긴 하지만 그래도 할건 해야하지 않나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