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하여 슈퍼 프리미엄 플러스가 되겠습니다
꽉 차버린 가솔린 엔진오일 넘버링으로 인해
그간 00*x1같은 오일 품번에서 00S*00으로 새로운 품번이 도입된듯 합니다
제조는 SK 단독제작이려나요?
지크 제로를 시작으로 국산 엔진오일 회사중에선 독보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은 4리터 4만원으로 리터당 만원대를 달성한 고급오일이 되었습니다
메가터보씬보다 비싸니 말은 다했지요
대신 그만큼 성능은 보장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오일을 권장유로 쓰는 엔진은
람다3 - 3.5T
세타3 - 2.5T
세타2 N사양 - 2.0T
정도가 되겠으나 저도 써보고싶은 나머지 나오자마자 구매해서 교환해봤습니다
플라시보일수도 있지만 이 오일이 엔진 소음면에서나 저RPM에서 부하를 걸어서 가속하는 경우엔 기존 터보씬보다 유리한 경향이 있는거 같습니다
또한 같은 상황에서 피스톤이 벽을 치는듯한 소리가 났었는데 이러한 소리도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SN+급이라고 유추될 터보씬이나 메가터보씬보단
아예 SN+급이라며 나온 슈프플이 LSPi에 더 유리해서일수도 있어서일까요?
현대의 고성능 내연기관 개발이 이번 3세대 엔진들로 끝나면서 이번에 나온 오일이 아마 마지막 엔진오일이 되는게 아닐까 싶어지네요
22.04.13 추가 - 감마 터보의 경우는 타이밍체인이 늘어질 수 있다고 하니 사용시 주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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