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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GT/수리,정비

전륜 캠버를 잡아라! 임스 게러지 방문기

 

최근 사정상 쇼바를 교체할 일이 생겨서 교체를 했더니 좌우 캠버값 차이가 상상을 초월하게 됩니다.

문제는올뉴K3, K3GT는 순정상태에서 캠버조절방법이 없다며 대부분의 샵에서 캠버 조정을 거부당하고 있단 거죠.

결국 전륜 캠버를 조정해줄 수 있는 곳을 찾아 100km는 훨씬 넘게 걸려 도달한 한 얼라이먼트 샵에 도달합니다.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racing2627

Lim's garage (임스게러지) : 네이버 블로그

파주운정신도시에 위치한 휠 얼라인먼트 및 합성엔진오일,수입차 경정비 샵 입니다~ 차량쏠림이나 휠얼라인먼트로 고민이셨던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0507-1409-4010

blog.naver.com


임스게러지란 곳인데 그래도 제가 갈 수 있는 곳 중에선 여기가 제일 가까웠단게 슬픈 사실이네요.


이 곳 사장님도 K3GT를 타십니다.
이런 우연도 다 있네요.



역시나 전륜 캠버값은 크게 틀어져 있습니다.
이걸 이제 최대한 살려볼 건데요.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순정상태에서 캠버를 조정할수는 있지만, 그건 쇼바의 볼트구멍과 볼트 사이의 미세한 유격을 이용해서 조정하는거라 만족할 만하게 조정은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정상화보단 최대한 전륜 좌우캠버값을 조정해보기로 합니다.


1차 조정 결과입니다.
우측 캠버가 꿈쩍도 안하네요.

사장님 말씀으론 너클이 휘었다고 하는군요.
어쩌겠나요. 갈아야죠.

일단 그 전까진 좌측을 최대한 눕혀서 다니기로 합니다.

며칠 후 너클을 교환한 뒤 2차로 방문해서 재수정을 받았습니다.
이제서야 캠버값 양쪽이 비슷해졌네요.

물론 순정 기준값인 -0.5도에 비하면 좀 초과되긴 했지만 순정 부품을 유지하면서 이정도만 해도 어딘가 싶어서 만족하기로 합니다.

만약 이번에도 안잡혔으면 SPC볼트를 사야했으니까요.


교정 후 시운전을 해보니 더이상 쏠리는곳도 없고 차체 거동도 매우 안정적이라 맘에 드네요.

고마워요 사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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